대여하기 버튼을 눌렀으나, 대여신청이 안 됩니다.(안드로이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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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공공자전거운영처 | 조회수 | 2167 |
등록 부서 | 교통사업본부 | ||
질문구분 | 공공자전거 | FAQ 유형 | 이용안내 |
※ 이전에 QR형 따릉이 대여가 지속적으로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특정 자전거의 대여가 안 될 경우 따릉이 앱 또는 콜센터(1599-0120)로 고장신고를 부탁드립니다. ※ 따릉이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될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 사용을 마치신 후에 꼭 앱을 완전히 종료해주세요.
1. 앱이 현재기준 최신 버전인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 계속해서 대여가 실패한다면 앱을 삭제한 후에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2. GPS 및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따릉이 > 권한" 에서 위치, 카메라, 저장공간, 근처기기 액세스 권한이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4. 연결되어 있는 블루투스 기기(스마트워치, 밴드, 이어폰 등)를 종료한 후 대여를 시도해주세요. 5. 비행기 모드를 켰다가 끈 다음에 위치와 블루투스 기능을 다시 켠 후 대여를 시도해주세요. - 핸드폰이 저전력 모드로 설정되어있다면 저전력 모드를 해제해주세요. 6. 앱 내 실행되어 있는 앱(금융권, 카드사, 증권사 등)을 종료하고 대여를 시도해주세요. (공동현관 등에서 NFC를 사용하여 문을 개폐하는 앱 실행시 따릉이 블루투스가 연결이 안 되는 사례가 있습니다. 해당 앱을 강제 종료한 후에는 정상적으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7. 핸드폰이 절전모드이거나, V3 internet Security(모바일 백신 앱)에서 절전모드가 설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8.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재설정" 을 이용하여, 블루투스 연결 초기화를 해주세요. 9. 앱에서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후 다시 대여를 시도해주세요. 10. 핸드폰을 종료하고 3~5초 정도 후, 다시 전원을 켜서 대여를 시도해주세요. * 핸드폰을 주기적으로 재부팅 해주시면 앱 오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11. 따릉이 앱 캐시 삭제 후 대여를 시도해주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따릉이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캐시 삭제 12. 갤럭시 스마트폰 최적화 프로그램 실행 : "갤럭시 스토어 > Good Guardians 앱 다운로드 및 실행 > Galaxy App Booster 실행으로 핸드폰 최적화(3~5분 소요) 13. 지도화면이 아닌 즐겨찾기 화면에서 대여하기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따릉이 앱 > 메뉴 버튼 > 설정(톱니바퀴 모양) 클릭 > 메인화면 설정 > 즐겨찾기로 변경 (2) 상단에서 '내 위치 주변' 탭을 클릭한 후 원하는 대여소의 별표 클릭 (3) 해당 대여소를 클릭 후 자전거 대여시도 * 메인화면을 지도화면으로 설정시 메모리 점유율 및 저장용량의 영향이 있어서 대여가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1~13번까지 모두 시도해도 대여가 되지 않는다면, 시민의견 수렴 게시판(문의/FAQ)에 문의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간혹 시스템(통신/블루투스 연결) 오류가 간헐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시민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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