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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이노베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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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이노베이션이란?
오픈이노베이션이란 기업이 대학, 연구소 등과 협업을 통해 내부자원을 외부와 공유하면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드는 제도로 이를 발전시켜 서울시설공단에서는 함께 공부하고, 산·학·관·민이 자유로운 토론하고, 개선점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공단형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공단에서 진행 중인 오픈이노베이션
회차별 주제 및 내용 (오픈이노베이션+)
'21년 2회차 ('21. 4.30) (총 22회차)
- 센싱기술의 한계와 극복방안 다운로드 클릭
- 교량 이상거동 감지시스템 구축 및 운영방안 다운로드 클릭
- 공단의 실적과 향후 계획
- 교량의 신뢰도기반 안전성평가 기준소개 다운로드 클릭
- 신뢰도기반 기준의 이해 및 국내외 적용 현황
- 노후교량장수명화 연구단 연구내용
'21년 1회차 ('21. 3.26) (총 21회차)
- 일본 Konica Minolta사 비파괴 검사장비 활용방안 및 실효성 다운로드 클릭
- SenrigaN 소개(누설자속법 및 자기스트림법)
- 일본 내각부 오픈이노베이션 발표자료 다운로드 클릭
- 국내 PSC교량 내부텐던 손상의 전자기 탐사법 현황 다운로드 클릭
20회차 ('20.12.04.)
- 상시교통하중에 의한 교량 내하력 평가시스템 개발 다운로드 클릭
- 상시진동을 이용한 교량의 동특성 추정 및 내하력 평가
- 철거교량을 활용한 도시시설물의 안전성 평가 기법 개발 (홍제천 고가차도) 다운로드 클릭
- 철거교량(홍제고가차도)을 활용한 유지관리 방안 및 스마트 내하력 평가
- 교량 스마트내하력 평가다운로드 클릭
- 스마트 내하력 평가의 정의 및 적용예제
19회차 (‘20.07.28.)
- PSC교량 유지관리 장기전략다운로드 클릭
- 텐던이 부식된 PSC보의 휨 거동
- PSC교량의 장기적 유지관리 전략의 수립 등
18회차 (‘20.06.30.)
- FHWA PT 텐던 연구프로그램 소개다운로드 클릭
- 미국연방도로청 PT텐던 연구프로그램 12년의 과정과 결과
- 그라우트 임계염화물량 연구 및 재료분리 특성과 황산염의 부식성 연구 등
- 현행 그라우트와 그라우팅 방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다운로드 클릭
- 국내외 PSC 교량 긴장재 부식 및 파단사례
- 덕트내부 공극 유형, 그라우팅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 비파괴검사방법 개발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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